광고모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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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은 모두가 제품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실제로 구매까지 연결시키기 위한 이유에서 기용된다. 이들이 광고 모델로서 행하는 역할은 그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이나 인상을 결정하고, 그 모델의 신뢰도나 호감도가 직접적으로 구매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광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설득력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태도를 변화시키게 된다. 즉, 광고 모델이 사용되는 가장 큰 목적은 광고상품에 의미를 부여하게되고,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의미 있는 태도를 갖게 하여 광고에 대한 주목률을 극대화 시킨다는데 있는 것이다. 만일 제품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알리는 광고라면 광고 모델은 제품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데 만일 그 광고 모델이 제품의 기능 및 장점을 호소력 있게 전달할만한 전문성과 솔직함을 갖춘 모델이라면 광고 효과는 올라갈 것이다.
브랜드의 지명도를 높이고 기억을 보조시키는효과도 있다. 브랜드와 모델을 연결하여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지속시킬 수 있다.
때로는 모델이 누구냐에 따라 광고 효화를 짧은 기간 내에 극대화시킬 수도 있다. 신생기업이나 신생브랜드의 경우 기존 경쟁제품과 맞서 광고 모델의 인기, 권위, 호감도, 매력을 최대한 활용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들이 모델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어느 정도 장기적인 모델 전략을 세우게 된다. 모델 전략이란 광고에서 어떤 모델을 선정할 것인가의 문제부터 만들어질 광고에서 모델의 비중을 결정하고, 모델의 적절한 교체시기까지 광고와 관련된 모델일을 기획 결정하는 것을 일컫는다.
또한 광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설득력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태도를 변화시키게 된다. 즉, 광고 모델이 사용되는 가장 큰 목적은 광고상품에 의미를 부여하게되고,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의미 있는 태도를 갖게 하여 광고에 대한 주목률을 극대화 시킨다는데 있는 것이다. 만일 제품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알리는 광고라면 광고 모델은 제품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데 만일 그 광고 모델이 제품의 기능 및 장점을 호소력 있게 전달할만한 전문성과 솔직함을 갖춘 모델이라면 광고 효과는 올라갈 것이다.
브랜드의 지명도를 높이고 기억을 보조시키는효과도 있다. 브랜드와 모델을 연결하여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지속시킬 수 있다.
때로는 모델이 누구냐에 따라 광고 효화를 짧은 기간 내에 극대화시킬 수도 있다. 신생기업이나 신생브랜드의 경우 기존 경쟁제품과 맞서 광고 모델의 인기, 권위, 호감도, 매력을 최대한 활용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들이 모델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어느 정도 장기적인 모델 전략을 세우게 된다. 모델 전략이란 광고에서 어떤 모델을 선정할 것인가의 문제부터 만들어질 광고에서 모델의 비중을 결정하고, 모델의 적절한 교체시기까지 광고와 관련된 모델일을 기획 결정하는 것을 일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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