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uk College Department of Model / 체계적인 실기훈련 및 학습과정을 통한 신체이미지를 자유롭게 창조할 수 있는 실기능력을 갖춤은 물론, 이론적 토대를 갖춘 모델전문인과 광고전문인, 연기자로서의 자질을 함양시켜, 고부가치를 창출
모델정보
  • 모델정보
  • 분야별모델
  • 국내모델시장
  • 해외모델시장
  • 추천사이트
국내모델시장
패션쇼
패션쇼
  광고의 경우 미팅이나 카메라 테스트로 모델을 결정하는 반면 패션쇼는 번호표를 받은 모델들이 자신의 번호를 진행자가 부르면 무대 앞까지 워킹하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들어오게 된다. 오디션 무대에서의 쇼맨십이나 디테일은 자신이 알아서 정하고 동선도 특별한 지시가 없을 경우, 대체로 캣워크 끝까…
프로모델이 되기 위한 조건
프로모델이 되기 위한 조건
훌륭한 모델이 되기위해 다방면으로 여러가지 노력을 해야하지만, 기존의 모델들이 갖고있는 일반적인 단점을 개선하는것도 의미가 있는것 같아 이번호부터 취재해보기로 했다. 이번 것은 현업에 종사하는 패션쇼 연출가 2인에게 개별인터뷰를 요청했으며, 일을 해오면서 지금까지 모델에게 느껴왔던 점들을 가능하면 …
프로필(시험촬영)
프로필(시험촬영)
  이미지를 찾기까지란 하나의 긴 과정이다.'이미지 찾기' 과정을 통해 제대로 이미지를 찾았다면 이제 그 이미지를 프로필촬영을 통해 담아야 한다.프로필 촬영은 모델들에게는 입문의 기회를 주고, 또한 계속되는 프로필 촬영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이미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이미지에 도전할 기회가 되는…
CF
CF
  CF모델일은 바로 짧은 30초 안에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연기력을 필요로 한다.아무리 아름다운 용모를 가졌어도 풍부한 표정 연기와 몇 마디의 대사를 소화해낼 수 없다면 성공한 CF 모델이 되기는 힘들다.연기란 최대한의 상상력,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솔직한 표현이라는 것이다. 연기에 대해…
패션모델이 해야할일?!
패션모델이 해야할일?!
패션 모델은 기본적으로 옷에 대해 파악하고 촬영이나 쇼에 임해야 한다. 의류 브랜드이 특성, 역사, 디자이너의 특징 등을 알아보고 새롭게 표현해야할 부분을 생각해서 자신만의 개성있는 연출을 해내야 한다. 촬영이나 쇼 전에 시안이나 패션쇼의 콘티를 완전히 익혀 미리 연구하고 적응해 둔다. 그리고 실제 촬영이…
잡지광고?!
잡지광고?!
잡지는 표적소비자 1,000명당 도달하는데 필요한 광고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매체다. 게다가 6~8주 전에 미리 준비해야하므로 광고가 노출될 때까지 기간이 길고, 많은 광고가 한꺼번에 한군데 집중적으로 게재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잡지는 독자의 선별성 때문에 끊임없이 게재되고 광고매체로 …
신문광고?
신문광고?
독자에게는 광고가 길고 복잡해도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한 읽을수 있다.신문독자가 광고를 읽을때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특징으로 신문광고의 제작에는 폭넓은 창의력이 요구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신문광고를 할 때는 그 목적이 상표 애호적인 소비자의 태도를 강화하고자 하는 것인지, 광범위한 소비자에게 어떤…
라디오광고?
라디오광고?
라디오를 듣는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라디오는 대중매체라기보다는 개인 생활의 일부가 될수 있는 매체이다. 따라서 라디오는 다른 어느 매체보다도 섬세한 광고 정보를 개인만의 세계에 제공한다. 라디오는 프로그램별로 청중의 특성이 두드러져 표적소비자의 선별력이 강한 특징을 지닌다. 하지만 선별력이 지나쳐 제…
TV광고란?
TV광고란?
모든 가정에 TV가 1대이상 보급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TV광고의 위력을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지 30초짜리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광고비를 투자하는 것이다. 수많은 시청자를 감안하면 그 파급력과 노출력은 상당한 것이다. 이런 노출력으로 인해 제품명으로 승부를 거는 약품, 식품, 음료 등의 브…
광고모델이란??
광고모델이란??
광고모델은 모두가 제품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실제로 구매까지 연결시키기 위한 이유에서 기용된다. 이들이 광고 모델로서 행하는 역할은 그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이나 인상을 결정하고, 그 모델의 신뢰도나 호감도가 직접적으로 구매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또한 광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설득력을 증대시키고…
패션쇼 모델 에이전시
패션쇼 모델 에이전시
패션 모델 에이전시는 광고 모델 에이전시와 마찬가지로 의상디자이너,패션쇼 연출자.광고 대행사들의 모델을 원하는 실무자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그들에게 소속 패션모델을 공급,소개하며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국내 광고 모델들이 프리랜서 형태로 여러 광고전문 에이전시와 일하는 반면 패션 모델들…
국내 광고 모델 에이전시
국내 광고 모델 에이전시
국내 광고 에이전시는 실질적으로 제작을 진행하는 광고 대행사의 제작팀인 카피라이터(CW),그래픽 디자이너(GD),CM 플래너 그리고 제작을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등 여러 실무자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그들에게 모델을 공급,소개 하며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에이전트들은 모델을 추천하는 캐스팅 …
에이전시란?
에이전시란?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모델로서 일할 자세가 갖추어진 상태라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모델 데뷔전을 치르기 위해 에이전트의 존재가 요구되는 시점이다.에이전시는 모델들의 중계 역할을 하는 회사이다.그 곳에서 모델을 맡아 관리한는 이들을 에이전트라고 일컫는다. 따라서 에이전시는 광…
광고판(와이드칼라),포스터,캘린더, 백화점 전단 모델
광고판(와이드칼라),포스터,캘린더, 백화점 전단 모델
광고판은 시내곳곳의 건물외벽,백화점 전면등 다양한 장소에 맞춰 다양한 크기로 제작된다.광고판은 모델료 또한 비교적 높은 편이며 잡지나 카탈로그 회사에 고용되지는 않았지만 상품광고나 회사 광고에 고용된 모델들도 있다. 캘린더는 어떤 종류의 촬영인지 어떤분위기의 작업이 될 것인지 미리 정보를 입수해 두는…
잡지(패션,뷰티)화보 모델
잡지(패션,뷰티)화보 모델
잡지(패션,뷰티)화보잡지 화보 일이란 잡지의 표지나 내부의 패션란과 뷰티란의 모델 일을 일컫는다.모델들은 이 같은 테어시트(Tear sheet:자신이 작업한 인쇄매체의 사진)를 자신의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도 있다. 모델 한명이 전체 페이지를 꾸밀 수도 있고, 여러명이 꾸밀 수도 있다. 이런 화보 모델은 특별히 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