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킹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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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는 TV광고 뿐만 아니라 인쇄매체 광고 중 패션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의 광고를 의미하며, 패션은 패션쇼, 의상 카달로그, 그리고 패션화보
등 패션과 의상에 관계된 부분을 말한다. 이 두 분야 모두 기본적으로는 상품이나 제품의 광고와 홍보를 위해 모델을 기용한다. 또한 브랜드가
추구하는 고유한 이미지가 있다는 부분도 공통적이다. 하지만 TV CF는 제작시마다 같은 브랜드라 하여도 표현전략에 따라 매우 다른 이미지를
창조해낼 수있다. 그에 비하면 패션 상품이나 자동차, 혹은 기업과 연결된 이미지의 브랜드는 한가지 이미지를 고수하려는 경향이 있고, 모델은 그런
면을 고려하여 이미지 메이킹해야 한다.
1)CF 모델
많은 이들이 TV나 인쇄매체 광고 모델로서 활동하기를 원한다. 특히 연기와 모델일의 결합인 TV광고는 연예계 진출의 교두부로 작용 할 수 있으며, 그 보상은 다른 매체광고에 비교할 때 큰 편이다.
이로 인해 그 경쟁 역시 치열한 것이다.경쟁이 치열한 또 다른 원인은 미모가 필수가 아닌 세계라는데 그 광고산업의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매체와 다르게 TV광고는 다양한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식료품 광고부터 자동차 광고까지 광고 시장은 무난히 넓고, 상품의 가짓 수 만큼이나 다양한 타입의 모델이 필요하다. 패션 광고는 10대, 20대의 적당한 키와 외모를 갖추어야 모델로서 승산이 있자만 광고는 아동부터 노인까지,말랐건 뚱뚱하건 모든 타입의 모델들의 일자리가 있다.
게다가 요즘 광고의 추세가 다양하고, 복합적이며, 엽기적이란 말의 유행과 더불어 개성있는 모델들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모델들에게 거대감을 갖게 만드는 것이다. 이런 광고시장의 추세와 흐름을 분석한 후 자신이 공략할 시장이 원하는 이미지로 자신을 이미지 메이킹 한다.
또한 패션광고와는 달리 CF는 매번 제작 때마다 광고의 컨셉에 의해 원하는 모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브랜드별로 이미지 메이킹을 계획하기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분야에 뛰어들 준비를 하는 이들은 약간은 다른 방식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활용해야 한다.
또한 모델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발견하는 것은 패션모델이건 인쇄매체 모델인건 모두 마찬가지지만 TV광고 모델을 비롯한 CF는 여기에 연기력이란 부분까지 참가시켜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패션모델은 패션쇼 모델, 패션 화보, 의상 카달로그를 포함하고 있는 의상과 패션 상품을 광고하는 모델을 의미한다.
패션광고는 TV광고와는 확실한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패션모델은 확실히 TV광고보다는 제한적이다. 일단 그 대상에 있어서도 10대나 20대까지가 가장 왕성한 활동을 벌일수 있는나이대라는 점이다.
물론 30대에도 최고의 모델로서 활동하는 사람이 몇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다. 또한 패션모델은 의상을 최고로 돋보이게 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말고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키와 곧은 골격, 긴 팔과 다리 등의 외모가 중요하다.
TV광고 모델과는 다른 이런 차이점으로 인해서 패션 모델 시장은 다소 제한적이다. 그러나 일단 이 세계는 모델들이 꿈구는 바로 그시장이기 때문에 많은 모델 지망생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1)CF 모델
많은 이들이 TV나 인쇄매체 광고 모델로서 활동하기를 원한다. 특히 연기와 모델일의 결합인 TV광고는 연예계 진출의 교두부로 작용 할 수 있으며, 그 보상은 다른 매체광고에 비교할 때 큰 편이다.
이로 인해 그 경쟁 역시 치열한 것이다.경쟁이 치열한 또 다른 원인은 미모가 필수가 아닌 세계라는데 그 광고산업의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매체와 다르게 TV광고는 다양한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식료품 광고부터 자동차 광고까지 광고 시장은 무난히 넓고, 상품의 가짓 수 만큼이나 다양한 타입의 모델이 필요하다. 패션 광고는 10대, 20대의 적당한 키와 외모를 갖추어야 모델로서 승산이 있자만 광고는 아동부터 노인까지,말랐건 뚱뚱하건 모든 타입의 모델들의 일자리가 있다.
게다가 요즘 광고의 추세가 다양하고, 복합적이며, 엽기적이란 말의 유행과 더불어 개성있는 모델들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모델들에게 거대감을 갖게 만드는 것이다. 이런 광고시장의 추세와 흐름을 분석한 후 자신이 공략할 시장이 원하는 이미지로 자신을 이미지 메이킹 한다.
또한 패션광고와는 달리 CF는 매번 제작 때마다 광고의 컨셉에 의해 원하는 모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브랜드별로 이미지 메이킹을 계획하기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분야에 뛰어들 준비를 하는 이들은 약간은 다른 방식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활용해야 한다.
또한 모델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발견하는 것은 패션모델이건 인쇄매체 모델인건 모두 마찬가지지만 TV광고 모델을 비롯한 CF는 여기에 연기력이란 부분까지 참가시켜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패션모델은 패션쇼 모델, 패션 화보, 의상 카달로그를 포함하고 있는 의상과 패션 상품을 광고하는 모델을 의미한다.
패션광고는 TV광고와는 확실한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패션모델은 확실히 TV광고보다는 제한적이다. 일단 그 대상에 있어서도 10대나 20대까지가 가장 왕성한 활동을 벌일수 있는나이대라는 점이다.
물론 30대에도 최고의 모델로서 활동하는 사람이 몇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다. 또한 패션모델은 의상을 최고로 돋보이게 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말고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키와 곧은 골격, 긴 팔과 다리 등의 외모가 중요하다.
TV광고 모델과는 다른 이런 차이점으로 인해서 패션 모델 시장은 다소 제한적이다. 그러나 일단 이 세계는 모델들이 꿈구는 바로 그시장이기 때문에 많은 모델 지망생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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