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쇼에 관한 모든것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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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장소의 선정은 관객ㄱ의 동원에 킁 영향을 주며, 선택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a. 이변쇼의 Theme와 어울리는 장소인지 고려한다.
b. 무대효과, 음향효과, 디스플레이 효과, 영상효과, 수용 인원 등을 교려하여 선정한다.
c. 교통편의와 주차 시설을 교려하여 선정한다.
d. 해당 장소가 지니는 화제성이 있는지 여부를 고려한다.
e. 안전성, 서비스 수준이 양호한지 정검한다.
-무대
쇼 이미지에 맞는 무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무대 시안에 따랄 미니어처를 제작하고 무대바닥과 Log, 무대 크기를 결정한다.
-조명
의상이 돋보일 수 있으면서, 가시성을 제공해 주고, 시간과 공간을 설정하여 분위기를 창조해 낼수 있도록 한다.
-음향 및 음악
Sound system, Reel Deck, MD등의 성능을 확인하고, 쇼 이미지에 맞는 음악을 선정한다.
-영상
a. Slide: 사진을 크게 확대하거나 Logo를 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다.
b. Multi Vision: 현장 생중계로 현장감이 있으며, 자세히 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가 있다.
-특수효과
구성에 있어서 극적효과를 높일 수 있다.
a. Dry ice: 신비스러움을 나타내거나 물이 흐르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b. CO2: Funky Style으 의상이나 밀리터리룩 같은 분위기에 사용
c. 눈가루: 겨울 의상에 특히 많이 쓰인다.
d. 캐논포: Finale를 작성할 때,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다.
e. 비눗 방울: 귀여움을 표현하거나 맑고 깨끗함을 표현할 때 사용
-연출
쇼 구성을 하고 안무, 동선가지 계획을 짠다. 음악과 조명, 특수효과의 Plan까지 참여하여 진행한다.
-코디네이션
a. 의상:Item에 따라 Stage를 구성한다. 보통 컬렉션의 경우 60벌 정도의 의상으로 17~18분 정도의 쇼가 진행된다.
b. 소품, 악세사리: 사용 방법에 따라 어느 정도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므로 액세서리가 갖는 역활은 크다.
c. 헤어, 메이크업: 모델 개개인의 얼굴이 아니라 쇼의 얼굴, 디자이너의 개성이 드러나는 메이크업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스타일리스트: 의상, 액세서리,헤어, 메이크업 등 모든 것을 총괄하며, 쇼에 나가기 전 의상을 체크해 내보낸다. Back stage의 모든 상황을 책임진다.
d.Fitting Card, Design Map: 액세서리와 코디네이트, 입는 법 등을 Fitting Card에 적어 쇼 진행에 무리가 없도록 하며, 의상순서를 Map으로 만들어 연출자와 음악, 조명 담당자에게 나누어 준다.
-모델
모델은 쇼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쇼의Theme와 의상을 잘 표현할수 있도록 연기와 워킹 연습을 충분히 하도록 한다. Fitting, 액세서리와의 코디 체크, 리허설등을 쇼 진행 이전에 충분히 숙지하도록 한다.
-Rehearsal
쇼의 콘티를 정검하고 코디네이트, 의상, 조명, 음향, 헤어/메이크업 등 총괄적으로 체크할수 있도록 한다.
-홍보
행사의 목적을 정화히 알리고, TV 및 인쇄매체를 통해 선전의 기회를 노린다.
-사회자
행사의 성격과 목적을 간단하게 설영하며, 행사가 매끄럽게 진행될수 있도록 한다.
장소의 선정은 관객ㄱ의 동원에 킁 영향을 주며, 선택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a. 이변쇼의 Theme와 어울리는 장소인지 고려한다.
b. 무대효과, 음향효과, 디스플레이 효과, 영상효과, 수용 인원 등을 교려하여 선정한다.
c. 교통편의와 주차 시설을 교려하여 선정한다.
d. 해당 장소가 지니는 화제성이 있는지 여부를 고려한다.
e. 안전성, 서비스 수준이 양호한지 정검한다.
-무대
쇼 이미지에 맞는 무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무대 시안에 따랄 미니어처를 제작하고 무대바닥과 Log, 무대 크기를 결정한다.
-조명
의상이 돋보일 수 있으면서, 가시성을 제공해 주고, 시간과 공간을 설정하여 분위기를 창조해 낼수 있도록 한다.
-음향 및 음악
Sound system, Reel Deck, MD등의 성능을 확인하고, 쇼 이미지에 맞는 음악을 선정한다.
-영상
a. Slide: 사진을 크게 확대하거나 Logo를 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다.
b. Multi Vision: 현장 생중계로 현장감이 있으며, 자세히 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가 있다.
-특수효과
구성에 있어서 극적효과를 높일 수 있다.
a. Dry ice: 신비스러움을 나타내거나 물이 흐르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b. CO2: Funky Style으 의상이나 밀리터리룩 같은 분위기에 사용
c. 눈가루: 겨울 의상에 특히 많이 쓰인다.
d. 캐논포: Finale를 작성할 때,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다.
e. 비눗 방울: 귀여움을 표현하거나 맑고 깨끗함을 표현할 때 사용
-연출
쇼 구성을 하고 안무, 동선가지 계획을 짠다. 음악과 조명, 특수효과의 Plan까지 참여하여 진행한다.
-코디네이션
a. 의상:Item에 따라 Stage를 구성한다. 보통 컬렉션의 경우 60벌 정도의 의상으로 17~18분 정도의 쇼가 진행된다.
b. 소품, 악세사리: 사용 방법에 따라 어느 정도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므로 액세서리가 갖는 역활은 크다.
c. 헤어, 메이크업: 모델 개개인의 얼굴이 아니라 쇼의 얼굴, 디자이너의 개성이 드러나는 메이크업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스타일리스트: 의상, 액세서리,헤어, 메이크업 등 모든 것을 총괄하며, 쇼에 나가기 전 의상을 체크해 내보낸다. Back stage의 모든 상황을 책임진다.
d.Fitting Card, Design Map: 액세서리와 코디네이트, 입는 법 등을 Fitting Card에 적어 쇼 진행에 무리가 없도록 하며, 의상순서를 Map으로 만들어 연출자와 음악, 조명 담당자에게 나누어 준다.
-모델
모델은 쇼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쇼의Theme와 의상을 잘 표현할수 있도록 연기와 워킹 연습을 충분히 하도록 한다. Fitting, 액세서리와의 코디 체크, 리허설등을 쇼 진행 이전에 충분히 숙지하도록 한다.
-Rehearsal
쇼의 콘티를 정검하고 코디네이트, 의상, 조명, 음향, 헤어/메이크업 등 총괄적으로 체크할수 있도록 한다.
-홍보
행사의 목적을 정화히 알리고, TV 및 인쇄매체를 통해 선전의 기회를 노린다.
-사회자
행사의 성격과 목적을 간단하게 설영하며, 행사가 매끄럽게 진행될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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